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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탄올(Methanol) 추진: 녹색 바다를 향한 선박의 친환경

조용한 시간 2023. 5. 31.

해운 산업은 2018년 전 세계 CO2 배출량의 약 2.5%를 차지하는 9억 1천만 톤에 달하는 전 세계 배출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해사기구(IMO)는 2050년까지 선박 배출량을 최소 50% 줄이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메탄올 추진(Methanol Propulsion)은 선박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망한 기술로 부상했습니다. 녹색 미래를 향한 길을 닦습니다.

메탄올 추진 (Methanol Propulsion) 의 장점:

천연 가스 또는 바이오매스에서 파생된 메탄올은 해양 연료로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액체 연료이기 때문에 LNG와 같은 기체 연료에 비해 취급 및 저장이 상당히 용이합니다. 이 속성은 운송 회사가 직면한 물류 문제를 단순화하여 메탄올 추진의 채택을 보다 실현 가능하게 만듭니다. 또한 메탄올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연료이므로 다른 특정 연료와 관련된 폭발 위험이 없습니다.

 

해양 연료로 메탄올을 사용하면 청정 연소가 가능하여 이산화황, 질소 산화물 및 미립자 물질과 같은 오염 물질의 배출이 감소합니다. 메탄올 추진을 수용함으로써 해운 산업은 환경 영향을 억제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메탄올(Methanol) 해양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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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탄올 추진의 과제:

그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메탄올 추진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과제를 제시합니다. 그러한 과제 중 하나는 전통적인 대안에 비해 연료로 사용되는 메탄올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입니다. 초기 투자는 더 높을 수 있지만 배출 감소 및 환경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장기적인 이점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메탄올의 가용성은 다른 연료만큼 널리 보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메탄올 사용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및 공급망 개발이 필요합니다. 또한, 메탄올의 부식성은 적절하게 취급하지 않으면 엔진 및 기타 구성 요소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이 문제를 완화하려면 해양 연료로 메탄올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재료 선택, 유지 관리 및 교육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잠재력 실현: 사례 연구 및 데이터:

메탄올 추진의 실행 가능성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주목할만한 사례 연구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세계 최대의 페리 운영사 중 하나인 스테나 라인(Stena Line)이 선박 연료로 메탄올을 채택한 것입니다. Stena Line은 자사의 선박 중 하나인 스테나 게르마니카(Stena Germanica)를 메탄올 연료로 작동하도록 개조했습니다. 이 개조로 황산화물 배출량 99% 감소, 질소산화물 배출량 60% 감소, 이산화탄소 배출량 25% 감소 등 배출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인상적인 결과는 메탄올 추진의 환경적 이점을 보여줍니다.

 

메탄올 연구소(Methanol Institute)에서 실시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메탄올 추진이 전 세계적으로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는 기존의 모든 메탄올 준비 선박이 메탄올을 해양 연료로 사용하도록 개조되면 전 세계 선박 배출량을 최대 10%까지 줄일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이는 IMO의 배출량 감소 목표를 달성하는 데 메탄올 추진이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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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아가는 길: 도전을 극복하고 변화를 수용:

모든 신흥 기술과 마찬가지로 메탄올 추진(Methanol Propulsion)을 성공적으로 채택하려면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협력 노력이 필요합니다. 더 높은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업계 참여자들은 더 깨끗한 연료 사용을 장려하는 인센티브와 정책을 모색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재정적 인센티브, 세금 감면 및 메탄올 추진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보조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양 연료로서 메탄올의 생산 및 가용성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부, 연구 기관 및 해운 회사 간의 협력 이니셔티브는 혁신을 주도하고 이 유망한 기술의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메탄올 추진은 운송 배출량을 줄이고 운송 산업을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끌 수 있는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정 연소 특성 및 취급 용이성과 같은 장점으로 인해 기존 해양 연료에 대한 강력한 대안이 되었습니다.

 

문제가 존재하지만 사례 연구와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되는 환경적 이점은 메탄올 추진이 전 세계 배출량 감소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보여줍니다. 공동의 노력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극복함으로써 해운 산업은 이 혁신적인 기술을 수용하고 국제해사기구(IMO)의 배출량 감소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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